낮에 뜨는 달은 ENA 새로운 드라마이다. 인기 웹튼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김영대와 표예진 두 배우가 주연을 맡는다. 웹튼도 인기, 드라마 등장인물, 줄거리를 보니 재미 있을 거 같고 기대되는 작품이다. 이 글에서는 작품소개,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줄거리에 대해 알아본다.
낮에 뜨는 달 작품소개
ENA 드라마 2023. 11. 01~ 2023.12.14. (수,목) 오후9:00
출연: 김영대, 표예진, 온주환, 정웅인, 정신혜
총 14부작
연출: 표민수, 박찬율
극본: 김혜원, 정성은
원작: 네이버 웹튼 혜윰 ‘낮에 뜨는 달’
제작사: 아이월미디어
스트리밍 OTT: 티빙, 지니TV
낮에 뜨는 달 등장인물
도하
‘낮에 뜨는 달’ 남자 주인공 도하. 왕의 총애를 받는 백전 백승의 신라의 대장군이다. 왕의 명령으로 가야를 멸망시키는데, 가야 유민 출신 한리타와 슬프면서 잔인한 연인으로 만나게 된다. 현생에서는 한준오로 자타가 공인하는 톱스타 중의 한명이다.
한리타
‘낮에 뜨는 달’ 여주인공 한리타. 가야의 대장군의 딸이다. 도하의 의해 가야가 멸망하게 되고 가족은 몰살당한다. 이렇게하여 복수를 꿈꾸는 여인이 된다. 결국 도하를 살해하게 된다. 현생에서는 여자소방구조대원으로 활동한다. 3년연속 무사망자라는 전무후무한 출동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한민오
한준오의 친형이면서 비기닝 엔터테인먼트의 대표이다. 부모님이 일찍 돌아가셔서 부모님의 빈자리를 대신해 한준오를 톱스타로 키웠다. 그만큼 독하고 마음 먹은 일이 있으면 꼭 이뤄내는 인물이다. 회사의 일은 깔큼하게 하며 동생에게는 늘 자애로운 편이다. 그러던 어느날 큰일이 발생하게 된다.
정이슬
한준오의 전 여친이다. 위기 극복을 위해 한준오를 다시 애인으로 만들고 싶어한다. 과연 그녀의 노력은 성공할까? 한가지 궁금한 것은 낮에 뜨는 달의 결말이다. 웹튼 원작과 같이 끝날것인가? 아니면 다르게 끝날지 궁금해진다.
석철환
비기닝 엔터테인먼트의 전 대표이다. 지은 죄에 짓지 않는 죄까지 합쳐져 연예계에서 완전 퇴출된 인물이다. 한준오와 강영화의 주면을 맴돌면서 두 사람을 위기로 내모는 인물이다. 빌런의 탈을 쓴 캐린터라 보면된다.
낮에 뜨는 달 인물관계도
낮에 뜨는 달의 인물 관계도는 심플하다. 김영대와 표에진은 각각 1인 2역을 맡는다. 한리타의 환생은 강영화, 도하의 환생은 한준오이다. 한리타의 아버지는 소리부이며 현생에서 정이슬이 한준오의 전여친으로 나온다. 한민오는 한준오의 형으로 나온다. 과거와 현재의 상황이 맞물리며 드라미의 진행이 기대된다. 연인과 악연이 드라마 속에서 계속 넘나든다.
낮에 뜨는 달 줄거리
신라의 대장군 도하는 자신의 여인인 한리타에게 살해를 당한다. 그 후 그 여자의 지박령이 되어 계속 환생하는 한리타를 지켜보게 된다. 그렇게 한리타는 19번째 환생을 하게 되고 강영화의 삶을 살고 있던 어느날 톱스타 한준오가 사고로 갑작스럽게 심정지가 온다.
그때 도하가 한준오의 몸속으로 들어가게 된다. 그렇게 1500념 만에 몸을 가지게 된 도하. 또한 도하가 긴긴 영겁의 시간을 끝낼 방법은 이 여자의 환생을 죽여 저주를 푸는 것이다. 그래서 한줌오의 몸으로 빙의 한 도하는 바로 한리타가 19번째로 환생한 강영화를 죽이려고 애를 쓴다.
하지만 이상하게 칼을 찌르려 해도 그녀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없다. 무슨 이유일까? 도하는 이 저주를 풀고 영겁의 시간을 끝낼 수 있을까? 자세한 내용은 드라마를 보면서 해결해 보시죠.
1회 하이라이트 바로가기
출처: ENA
1 thought on “낮에 뜨는 달, ENA 드라마 총 14부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