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60세 이상이면 사천원으로 한시간 안마를 받을 수 있는 안마 바우처 신청이 가능합니다. 보통 한시간의 사만원짜리 시각 장애인 전문 안마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십분의 일 가격으로 안마를 받을 수 있는 좋은 서비스네요. 주1회씩 12개월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신청 기간은 매면 1월, 2월 또는 6월 7월에만 모집하며 선발인원이 적은편이라 꼭 기억해 두셨다고 해당하는 기간에 신청하세요.
운전 면허 반납시 교통통비지원이 있습니다. 면허증 반납시 10~50만원을 준다고 합니다. 만 65세 또는 70세 이상 분들이 대상이며 혜택은 자자체별로 다르기 때문에 거주하시는 지자체에 꼭 문의하셔야 합니다.
어르신 분들에게 장수수당 또는 어르신 이미용비를 지급하는 곳들도 있습니다. 월 2~3만원으로 지자체별로 지원금이 다룰 수 있습니다. 주민센타에 확인하시고 이런 혜택이 먼저 있는 확인하시고 있다면 신청해서 혜택을 누리세요.
만약 기초연금이 탈락이 되었을 경우 대처할 수 있는 정책도 있습니다. 바로 수급희망 이력관리제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올해 나온 정책은 아니지만 대부분 어르신들이 모르고 계셔서 알려드립니다.
기초연금 수급 희망 이력관리제는 기초연금 탈락 및 중단된 사람을 대상으로 기초연금의 신정 기준액이 상향될 때마다(매년) 가능성을 재조사하여 가입 가능한 상태가 되면 알려주는 제도입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신청한 사람에게만 알려주기 때문에 꼭 신청하셔야 합니다.
어르신 분들이라면 복지 멘버십 서비스를 신청해 두시면 좋습니다. 정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정책이구요.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복지가 있다면 자동으로 휴대폰이나 문자 알림을 통해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이것도 신청해야만 알림을 받을 수 잇기 대문에 꼭 신청해야합니다.
신청은 전국 주민센타 어디서나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다만 아직까지 정부나 지자체 등에서 실시하는 모든 정책을 알려주는 것은 아니고 일부 중요한 약 80개 정도의 정책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안내하는 정책을 확대한다고 하니 신청은 필수인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