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SOL

아침 공복에 먹으면 뇌졸증을 막아주는 5가지 음식

아침 공복에 이것을 먹으면 뇌졸증을 막아줍니다. 기쁜 소식이 아닐 수 없는데요. 뇌졸증은 뇌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이 막히거나 터짐으로 인해 뇌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말합니다.


특히, 기온이 낮은 겨울이나 일교차가 큰 환절기가 되면 혈관이 수축하여 혈압과 함께 뇌졸증 발병율이 높아집니다. 뇌졸증은 위험한 질병 중에 하나이니 먼저 관리가 중요합니다. 아래의 글을 읽으시고 예방해 보세요. 정말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


뇌졸증 원인

단일 질환 사망율 1위인 뇌졸증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많은 전문가들은 식습관과 스트레스가 80% 이상을 차지한다고 말합니다. 그러기에 무엇을 먹는지 스트레스를 받지 않기 위해 건강을 어떻게 관리하는지가 중요합니다.


뇌졸증 전조증상

뇌졸증 전조증상으로는 갑작스럽게 두통이 생깁니다. 사물이 두개로 겹쳐서 보이는 한쪽 시야가 흐릿하게 보입니다. 한쪽 다리나 팔이 무겁게 느껴집니다. 대화가 어눌해 집니다. 심한 두통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뇌졸증 자기진단

눈을 감고 앞으로 나란히 손을 뻗어보라고 하면 오른쪽팔이나 왼쪽 팔이 비정상적으로 축처지거나 제대로 펴지지않는지를 확인해야합니다.

웃어보라고 했을 때 오른쪽 입술이나 왼쪽입술이 아래 밑으로 처지는지 확인해야합니다.

발음하기 힘든 “내가 그린 그림은 잘 그린 기린 그림이고 너가 그린 기림은 못그린 기린그림이다. 지 콩깍지는 깐콩깍지인가 안깐 콩깍지인가” 등 이러한 문장을 따라해보게 하고 발음을 확인해야합니다.

이렇게 3가지를 체크했을 때 1개 이상 제대로 못하거나 확인되지않을 때 바로 함께 119를 통해 응급실을가야하며 이러한 경우 70% 이상의 확률로 뇌졸중입니다.

뇌졸증 자가진단 바로가기

뇌졸증 자가진단 바로가기

자, 이렇게 위함한 질병인 뇌졸능을 예방하기 위해서 아침 공복에 먹으면 뇌졸증 예방에 도움을 주는 최고의 음식 5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뇌졸증을 막아주는 음식 첫번째: 당근

당근에 풍부한 가로틴 성분은 공복에 위점막을 보호하고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미국 하버드 대학의 연구에 뜨르면 일주일에 당근을 다섯번 먹는 것은 뇌졸증 위험을 50% 낮춘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이는 당근에 풍부한 베타카로틴이 혈관 내피 세포의 염증을 줄여주며 혈관이 좁아지는 것을 막아 뇌졸증 위험을 감소시키기 때문입니다.

또한 당근에 풍부한 각종 항산화 성분들은 혈전의 생성을 방지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해 뇌혈관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당근의 베타카로틴은 기름에 볶으면 흡수율이 6배까지 증가합니다. 아침 식사로 당근 볶음을 먼저 드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뇌졸증을 막아주는 음식 두번째: 달걀

달걀은 완전식품으로 불릴 만큼 필수 아미노산을 비롯한 갖종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특히, 달걀의 노른자 속 레시킨 성분은 콜레스테롤 흡수을 막아 뇌졸증을 포함한 혈관질환 예방에 큰 도움을 줍니다.

영국 의학저널 BMJ 자료에 따르면 46만명을 대상으로 추적조사한 결과 매일 달걀을 1~2개씩 먹은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뇌졸증으로 사망할 확율이 18%나 낮았다고 밝혔습니다.

달걀은 대표적인 저칼로리, 고단백 식품으로 공복에 먹으면 칼로리 섭취를 줄이고 에너지 생성을 많이 도와줍니다. 아침 공복에 달걀을 먼저 먹거나 반찬으로 달걀을 추가한다면 뇌졸증은 물론 전반적인 건강에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뇌졸증을 막아주는 음식 세번째: 김

김과 같은 해조류에는 알긴산과 라마닌이 풍부해 체내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나트륨은 죄졸증에 나쁜 대표적인 성분으로 체내 나트륨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김의 알긴산 성분은 소장으로 이동해 소장에 있던 나트륨과 결함하여 체외로 배출합니다.

또한 라미난 성분은 혈액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혈관 건강을 지켜줍니다. 조미하지않은 돌김이나 파래김 등을 아침에 꾸준히 넘는다면 나트륨 배출과 혈관 건강을 지켜 뇌졸증 예방에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뇌졸증을 막아주는 음식 네번째: 감자

감자 100g에는 485mg의 충부한 칼륨이 함유되어 있어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과도한 나트륨은 혈압 상승은 물론 외졸증을 비롯한 각종 혈관질환의 대표적 원인 중 하나입니다.

감자를 공복에 섭취하면 김과 마찬가지로 체내 나트륨 배출을 촉진하고 혈압을 낮추어 정상적인 혈압 유지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감자의 녹말 성분은 위를 보호하고 비타민C는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니 일석이조가 아닌가 싶습니다. 감자를 꾸준히 두신다면 뇌졸증 위험으로 부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뇌졸증을 막아주는 음식 다섯번째: 물

우리 몸에 수분이 부족하면 뇌세포에 혈액을 공급하는 것이 느려집니다. 이렇게 되면 뇌졸증 위험을 높이게 됩니다. 미국 심장학회에 따르면 탈수 등으로 인해 몸에 수분이 부족해지면 뇌졸증 위험이 최대 66%까지 높아질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가장 먼저 미지근한 물을 한잔 마시는 것은 뇌졸증 예방은 물론 혈액과 림프액의 양을 늘려 몸속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이 됩니다. 차가운 물은 위장에 부담을 주고 체온 저하로 이어질 수 있으니 미지근한 물 한잔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포스틴에서는 뇌졸증에 대해서, 아침 공복에 먹으면 뇌졸증 예방에 도움을 주는 음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위의 음식들을 아침에 꾸준히 드시고 건강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블루베리나 딸기 등 갖종 베리류도 공복에 먹으면 뇌건강에 지킬 수 있습니다. 견과류도 마찬가지니 참고하시고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본 붉은 누룩 비상 4명 사망, 100명 넘게 입원!!! 바로가기

일본 붉은 누룩 비상 4명 사망, 100명 넘게 입원!!!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