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SOL

에코프로머티리얼즈 상장 이틀만에 2배!!!

에코프로머티리얼즈가 코스피 상장 첫날 58% 넘게 급등했습니다. 이는 공모가 3만 6200원에 비해 58.01% 상승한 5만 7200원입니다. 17일 장중에 한 때 6만 5800원까지 올랐었습니다. 한 미다로 주식시장에서 돈을 흡입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에코프로머티리얼즈는 기관투자자 수요 예측 경쟁율이 17.2대 1로 예상보다 낮은 수치를 기록했었습니다. 일반 청약 경쟁율도 70.04대 1을 기록했었습니다. 20일 상장 이틀째도 상한가를 기록 7만4300원을 기록했다. 시총은 5조를 넘었습니다. 정말 대단한 기록입니다.





에코프로머티리얼즈는 이차전지 핵심 소재인 전구체를 생산하는 업체로 하반기 IPO 시장에 큰 관심이 있었던 종목입니다. 큰 관심에 비해 전기차 둔화 현상으로 공모가가 고평가 되었다는 논란이 있었습니다. 에코프로머티리얼즈는 이차전지 전구체를 대량 생상하는 업체로 국내 유일의 업체입니다. 전구체는 양극재를 만들기 위한 전 단계 원료입니다. 이렇게만 들어도 앞으로 많이 성장할 것 같은 느낌은 듭니다.

에코프로머티리얼즈 바로가기

회사바로가기

에코프로머티리얼즈 소개

2017년 에코프로머티리얼즈는 리튬이차전지용 양극 소재인 전구체를 전문적으로 생상하기 위해 설립된 회사입니다. 고용량 하이네켈 양극재 전구체를 국내 최초 양산 했습니다. 현재는 국내 최대 전구체 생산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21년 부터는 전구체의 원료인 니켈, 코발트 금속을 정제, 생산하고 있습니다. 에코프로머티리얼즈는 이차전지 소재 전문 기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에코프로머티리얼즈 사업분야

전구체는 양극소재에서 가장 높은 원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전구체 합성 기술이 양극소재의 핵심 성능을 결정 할 수 있기 때문에 양극활물질에서 매우 중요한 원재료에 해당합니다.


이차전지 소재, 원료는 중국에 의존을 많이 했었습니다. 최근에는 탈중국 필요성이 느껴지면서 국내 공급망 구축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졌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국내 이차전지 생태계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에코프로머티리얼즈가 힘을 쓰고 있습니다. 포항캠퍼스에서 연간 5만톤의 전구체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고 투자를 계속하여 2026년까지 20만톤까지 확대할 예정입니다.





에코프로머티리얼즈 재무분석

2020년부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아래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매출액을 보면 2,167억 >>> 3,429억 >>> 6,652억으로 매출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을 보면 125억 >>> 176억 >>> 390억으로 영업이익도 많은 편입니다. 대략 매출과 성장이 30% 이상씩 기록하고 있습니다.

올해 매출이 1조원대가 예상되며 영업이익은 전년과 비슷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에코프로머티리얼즈 벨류에이션

기업의 가치 평가의 가장 기본은 시총과 영업이익입니다. 시총은 오늘(20일)을 기준으로 5조 6백억정도입니다. 영업이익은 작년 390원이었고 올해도 비슷하게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전년 기준 영억이익으로 390억원인데 지난 금요일 종가를 기준으로 봤을 때는 약 100배의 벨류에이션입니다. 미래 성장성이 있는 기업이고 벨류에이션이 100배가 적정한지는 누구도 알 수 없는 수치입니다. 기업 가치가 더 갈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투자는 개인의 판단입니다. 팩트를 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요. 판단은 각 개인의 몫입니다. 모두 성고하는 투자되시길 바랍니다.

공매도 금지 2차 전지주 숏커버링 수혜 바로가기

공매도 금지 수혜주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