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SOL

일본 붉은 누룩 비상 4명 사망, 100명 넘게 입원!!!

일본 열도가 일본 붉은 누룩에 비상이 걸렸다. 이 성분이 함유된 식품을 섭취한 사람이 지금까지 총 4명이 사망했다. 그리고 100명이 넘는 사람들이 병원에 입원을 했다. 이로인해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원인을 알고 대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최근 일본에서 붉은 누룩(홍국) 성분이 함유된 건강보조식품으로 인해 사망 사건이 발생해 충격을 주고 있다. 고바야시 제약의 ‘홍국 콜레스테롤 헬프‘를 복용 후 급성심부전증으로 인한 사망자 발생과 다수의 환자가 발생했다. 건강을 위해 먹어야 하는 제품에서 오히려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니 주의가 필요한 시점이다. 그래서 오늘 글에서는 일본 붉은 누룩이 어떤것인지 알아보로록 하자.


일본 붉은 누룩은?

일본 붉은 누룩은 찐 살에 특정 곰팡이균을 넣어 발효시킨 후 만들어진다. 주로 건강식품이나 발효식품에 사용된다. 지금까지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맞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했다. 그래서 고혈압 환자들에게 인기가 있었다. 원래 붉은 누룩은 건강에 좋은 발효식품인데 이번 사건은 부패한 재료를 제품으로 만들어 판매를 한 것이 주요 원인으로 보고 있다.

이러한 문제로 건강기능식품이나 보조식품 등의 영양제 섭취는 신중을 기하는 것을 좋을 듯하다. 영양 성분이 가장 좋은 섭취방법은 원재료(야채, 채소 등)을 직접 요리를 해서 드시기 좋을 듯 하다.

붉은 누룩(홍국)은 전통적으로 동아시아에서 발효식품을 만드는데 사용되는 곰팡이 종류다. 이 곰팡이는 쌀이나 곡물에서 자라며 이를 통해 식품이나 의약품으로 사용된다. 붉은 누룩은 특유의 색과 맛이 있어 건강에 좋은 제품으로 알려져 있었다. 그러나 모든 건강보조식품에는 장점과 단점이 있다. 이를 알고 섭취한다면 우리 몸에 더 유익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일본 붉은 누룩의 장점

심혈관계에 도움

붉은 누룩은 심혈관계 질환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는 주로 붉은 누룩이 생성하는 몇몇 화학물 때문이다. 이 중 하나인 모나콜린K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나추는데 효과가 있다.

항산화 효과

붉은 누룩에 포함된 항산화 물질은 세포 손상을 줄이고 노화 현상을 누춘다. 그리고 만성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킨다.

면역체계 강화

특정 연구에서 붉은 누룩은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일부 바이러스와 박테리아에 대한 신체 방어 능력을 향상 시킨다.


일본 붉은 누룩의 단점

간 손상 위험

모나콜린K는 일부 사람들에게 간 손상을 유발할 수 있다. 붉은 누룩을 사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하다.

근육문제

붉은 누룩은 드물게 근육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 근육 손상을 초래할 수 있는 라보독스타틴과 비슷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알레르기 반응

일부 개인에게서 붉은 누룩에 대해 알레르기 반응을 보일 수 있다.




일본 붉은 누룩 복용시 주의점

간 기능을 모니터링 해야 한다. 붉은 누룩 장기 섭취는 간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붉은 누룩이 다른 약물과 상호작용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신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도 포함되기 때문에 주의를 기우려야 한다. 또 뭐든지 과도한 섭취는 피해야 한다. 이로 인해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며 신장에 무리를 줄 수 있다.


일본 붉은 누룩를 통해 무슨 일이 있었나?

최근 일본에서 ‘홍국’이 함유된 건강식품을 섭취한 후 신장병으로 사망한 사례가 발표되었다. 이 사건은 사람들에게 충격을 주었고 건강보조식품의 안정성에 대한 의문을 가지게 되었다.

앞서 언급했듯이 고바야시 제약을 통해 사망사고가 발생했는데 일본정부는 이 제품에 대해 전량 리콜을 신청한 상태다. 회사는 이 제품을 복용시 급성 신부전으로 사망했다는 사실을 밝히면서 문제는 더 커진 상태이다. 고바야시 제약은 정확한 원인 조사를 진행 중이며 사건의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일본 붉은 누룩 관련 뉴스 바로가기

일본 붉은 누룩 관련 뉴스




일본 붉은 누룩을 통해 건강보조식품 안정성 문제

홍국은 콜레스테롤 분해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었다. 많은 사람들이 복용하고 있었다. 그러나 이번 사건을 통해 홍국 성분의 안정성 문제가 제기되었다. 일본 뿐 아니라 유럽에서도 이미 홍국 성분에 대한 부작용 사례가 보고된 적이 있다. 일본 정부는 이 사건에 대해 적절한 검토를 대응중이며 소비자청은 고바야시 제약에 대해 성분 안정성에 대해 재검사를 요구한 상태다. 또한 한국인 관광객들 사이에 인기가 있는 컵라면 제품에도 홍국 성분이 들어 있다는 소문이 퍼지며 소비자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었다. 닛신식품은 홍국 원료를 사용하지 않았다고 밝혀, 사태의 진정을 시도하고 있다.




마무리

이번 사건을 계기로 우리가 섭취하는 건강조조식품에 대해 더 자세히 알 필요가 있다. 그냥 좋다고 드시기 보다는 성분을 철저히 알고 드시는 것이 좋다. 만약 홍국 성분이 있다면 피하는게 좋을 듯하다. 특히 주의해야 할 분들이 있는데 만성 신장 질환자들은 조금만 드셔도 큰 반응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꼭 제품을 선택 할 때는 성분을 확인하고 가능하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이다.

다이어트 간헐적 단식 때 커피는 마셔도될까? 바로가기

다이어트 간헐적 단식 때 커피는 마셔도될까?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