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SOL

청년주택 드림통장 청년주택 드림대출 2024 출시!!!

청년주택 드림통장 청년주택 드림대출은 청년들을 위한 정책으로 청년들에게 희소식으로 보입니다. 파격적인 주거지원 정책으로 미래세대의 자산형성과 내집 마련을 위한 것입니다. 2024년에 보다 센 이자율로 자산형성에, 보다 싼 대출 이자로 내집마련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청년전용 청약통장보다 금리는 높아지고 불입금도 많아집니다. 더 큰 혜택은 2%대 저리로 40년 만기의 청년 주택드림 대출이 내년 초에 출시됩니다. 34세 이하 무주택자 청년이 청약통장에 가입해 주택을 분양 받을 경우 연2.2%(소득, 만기별 차등)의 저금리로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연간 10만명 안팎의 청년들이 이 상품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청약저축 금리도 4.3%에서 4.5%로 높아진다고 합니다. 당정은 국회에서 회의를 열어 청년 ‘내집 마련 123 주거지원 프로그램‘을 확정했습니다.

관련뉴스 바로가기

관련뉴스 바로가기
 

위 정책의 혜택을 받으시려면 다음과 같이 진행하셔야 합니다.

청년주택드림 통장 가입

청년주택드림 통장 가입은 기존의 청년우대형 주택청약 종합저축을 확대 개편한 것입니다. 가입요건은 연소득 3천5백만원에서 5천만원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이것이 핵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기존보다 혜택을 받는 청년이 굉장히 많아진다는 것입니다.





청년주택드림 통장 금리

청년주택드림 통장의 금리는 기존 4.3%에서 상향되어 4.5%로 확대됩니다. 일단 소폭이긴 하나 금리가 오른 것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납부 할 수 있는 한도인데요. 월 5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늘어났다는 것입니다. 이점도 매우 중요한 것 같습니다.


청년주택 청약 당첨

청년드림주택 통장을 통해 주택 청약에 당첨이 되면 분양가의 80%까지 연 2%대 고정금리로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때 받으시는 대출이 청년주택드림 대출입니다. 이 대출에 우대 금리도 있습니다. 결혼, 출산, 다자녀 등의 자격 요건을 충족하면 추가로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어서 실제로는 1%대의 대출을 받는 셈입니다. 구체적으로 결혼 가정에 0.1%, 최초 출산시 0.5%, 추가 출산시 1명단 0.2%씩 금리를 인하합니다. 단, 대출 금리하한선은 1.5%입니다.


청년주택드림대출를 통한 기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이 미래 중산층으로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자산 형성, 내집 마련의 기회를 제공하고, 결혼, 출산 등의 생애주기에 맞춰 혜택을 높여주는 것입니다.


기존 청약통장 가입자는?

기존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 종합저축 가입자는 새 청약통장으로 자동 전환됩니다. 기존 가입자는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기존의 가입 기간과 납입 횟수도 모두 인정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 당정은 내집 마련이 어려운 청년들을 위해서 전, 월세 관련 금융, 세제지원도 강화한다고 합니다. 계속 정보가 나오는 대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아울러 주택기금 주거안정 월세대출 청년보증부 월세 지원 대상과 한도를 확대한다고 합니다. 연령도 기존 34세로 되어 있는데 확대하는 것을 정부는 고민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높은 금리의 시중은행 전세대출을 받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 저리로 대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한다고 합니다.





이 밖에도 고령자, 전세사기 피해자, 주거 취약계층 등 세대별, 계층별 특성에 맞는 주거 지원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신생아 특별공급 확대, 특례대출 2배 확대 바로가기

신생아 특별공급 확대, 특례대출 2배 확대 바로가기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