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거주 만19세부터 39세 청년입니다.
맞춤형 재무상담을 하는데 무료입니다. 상담범위는 종합재무상담, 소득지출관리, 기가입 금융투자상품분석, 신용관리등입니다. 올 해부터 4개분야에 대해 진행합니다.
상담은 대면과 비대면으로 나누어 진행합니다. 대면상담은 거주지나 근무지 주면 등 상담자가 흼망하는 장소로 상담사가 직접 방문해 상담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비대면 상담은 전화, 화상(줌, 구글 미트), 이메일 등 원하는 방식 중 하나니를 선택하여 진행합니다.
서울 영테크에 참여한 청년들을 위한 온.오프라인 금융커뮤니티도 신설합니다.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무지출 챌린지, 적금 챌린지 등 청년들 사이에서 유행으로 자리잡은 ‘챌린지 문화’를 활용한 이벤트를 개최합니다. 재무관리 노하우와 실패담 등 정보를 교환할 수 있도록 해 청년 스스로 재무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합니다.
혼합상담은 1회 대면 상담과 화상, 전화 등 비대면 상담을 혼합하여 진행합니다. 또 비대면 상담은 화상, 전화, 이메일 등 비대면으로만 상담 진행합니다.
작연에 상담을 이용한 청년들의 제안사항을 반영하여 전문 재무 설계사의 1:1 맞춤 재무 상담 횟수를 2회에서 3회로 늘리기로 했습니다. 기본 상담 2회 진행후 상담 결과에 다라 재무 습관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지 점검하고 실천을 독려하는 머니터링 상담 1회가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상담품질을 제고하기 위해 상담사 역량을 더욱 강화합니다. 상담사를 대상으로 서울시 청년정책을 주기적으로 교육합니다. 그리하여 상담 과정에서 청년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정책을 함께 안내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상담사 월례회를 개최하여 사례 공유도 정기적으로 진행하여 불편 사항 개선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입니다.
청년몽땅정보통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접수는 수시로 진행합니다. 전화문의는 다산콜 02-120, 전담사무국은 02-1644-7747입니다. 카카오톡은 서울톡입니다.